대한의학영상정보학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초대의 글

2023년 제37회 대한의학영상정보학회 학술행사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올해 대한의학영상정보학회 학술행사는 예년과 달리 교육프로그램과 학술대회를 하나로 합쳐 오는 7월 7일~8일 이틀간 서울성모병원에서 대면 행사로 진행합니다. 올해에는 인공지능 기술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여 특히 의료영상 분야에 적용되었던 의료인공지능 기술에 대하여 그동안의 성취와 도전을 짚어보고 향후 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

첫날 교육프로그램에서는 공학자와 임상의 맞춤으로 강연을 해 주실 명강사님들을 모셨고 오후에는 ChatGPT 세션(핸즈온 포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둘째 날 학술행사에서는 서울대학교병원 구진모 교수님과 한국과학기술원 예종철 교수님께서 각각 임상의와 공학자의 관점에서 보시는 의료인공지능에 대한 기조연설이 있을 예정이며, 의료인공지능기반의 우수한 기업들의 발표와 패널도 기대됩니다. 또한 Women and Medical Imaging Informatics 라는 특별세션을 통해 저희 학회가 한층 더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온라인행사가 아닌 오프라인행사로 돌아와 여러분들이 좀 더 심층적인 논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대한의학영상정보학회 회장 박진아